delight의 테크 블로그

A fine WordPress.com site

빅데이터+온라인 데이트=최고의 사랑?

leave a comment »

빅데이터 기술을 반드시, 그리고 제대로 도입해야할 곳이 있다면 온라인 데이트 서비스도 포함되지 않을까 싶다. 

2월 14일을 쓸쓸하게 보냈고, 3월 14일이 신경쓰이는 분들을 위해서라도 선남선녀들을 잘 연결시켜주는 데이트 서비스들의 역할은 아무리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런지…^^

리드라이트에 올라온 글을 보니 미국의 경우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 사용자수가 급증하는 모양이다. 젊은 사람들만 쓸 줄 알았더니 그것도 아니다. 평균 나이가48세다. 베이비 부머들이 온라인 데이팅의 세계로 진입하고 있음을 보여준다하겠다. 

온라인 데이팅이라 함은 매칭을 잘 시키는게 핵심이다. 빅데이터 전문가들이 온라인 데이트서비스를 혁신의 무대로 삼아주기를 강력하게 요구한다~~

리드라이트 글을 요약했다.

“최근 몇년간 빅데이터와 기술은 우리들의 삶 거의 대부분에 스며들었다. 데이팅도 차이가 없다. 요즘 관계중 대략 20%가 온라인이나 모바일 데이팅 서비스를 통해 시작된다고 한다. 미국의 경우 18세 이상 성인중 9천만명 가량이 싱글인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매치닷컴에 따르면 이들중 4천만명이 온라인 데이트 서비스를 쓴다. 전체 싱글 인구의 40% 이상이다. 중국은 온라인 데이트 서비스의 세계적인 리더다. 1억4천만명 이상이 온라인에서 짝을 찾으려 한다.

온라인 연애에서 보이지 않는 영웅은 이들 데이팅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인프라다.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과 모바일 데이팅으로 돌아서면서, 프로파일 정보, 사진, 사용자들간 메시지를 담고 있는 데이터베이스도 덩달아 커지고 있다. 커플들을 잘 맺어주기 위해서는 보다 혁신적인 툴과 강력한 인프라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2010년에만 해도 사용자들은 웹에서 짝을 찾는 사용자가 모바일 데이팅 앱을 쓰는 이들보다 2배 가량 많았다. 하지만 1년만에 상황은 역전됐다. 이제 사용자들은 웹사이트보다 데이팅 앱을 조금더 많이 쓴다. 

데이팅 앱 사용자수는 다른 앱들을 합친 것보다 빠르게 늘고 있다. 온라인 데이트 서비스를 쓰는 이들의 평균 나이는 48세다. 베이비 부머들이 이전보다 빠르게 연결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성인들이 점점 모바일 기기를 통해 연결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데이터와도 일맥상통한다.

네트워크에 연결되는 온라인 데이팅 산업의 성장을 이끌었다. 온라인 데이팅 시장은 연 매출 10억달러 이상의 산업으로 성장했다. 온라인 데이트 서비스들이 혁신적인 솔루션을 계속 찾아야 하는 이유다.”

리드라이트 글에는 매치닷컴이나 이하모니라는 서비스가 언급돼 있는데, 매치닷컴은 MS SQL 서버를, 이하모니를 오라클10G DB를 쓰고 있다. 하둡 기술을 활용하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Advertisements

Written by delight412

February 18, 2013 at 5:17 am

Posted in Uncategorized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