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ight의 테크 블로그

A fine WordPress.com site

구글에게 삼성이란-2

leave a comment »

구글이 안드로이드 생태계 시장에서 슈퍼파워로 떠오른 삼성전자를 견제하려는 움직임이 포착됐다.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구글 안드로이드 경영진들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고 있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파트너들과 만나, HTC, HP와 같은 제조 업체들이 삼성의 실질적인 경쟁의 경쟁자가 되기를 바란다는 입장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구글과 삼성측은 특별한 입장을 언급하지 않았다.

그러나 WSJ 기사를 보면 구글 내부에선 삼성에 대한 우려가 공개적으로 논의되고 있다.

안드로이드를 총괄하는 앤디 루빈 부사장은 지난해 가을 삼성의 성장을 높에 평가하면서도 삼성이 안드로이드 생태계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달성한다면, 위협일 수 있다고 언급한 것으로 전해졌다. 루빈 부사장은 구글이 모토로라를 산 것은 이같은 상황에 대한 보험 또는 울타리 같은 것이라고 덧붙였다고 한다.

구글에게 삼성이란?
좀더 다양한 업체들이 안드로이드 플랫롬으로 활약하는 구도가 구글에겐 유리하게 마련이다. 지금처럼 가면 삼성이 안드로이드 생태계를 파괴할 수도 있다는 ‘오피니언’도 있다. 구글에겐 애플 아이폰보다 삼성이 더욱더 위협일 수 있다는 것이다. 언와이어드뷰에 실린 글인데, 글의 논지는 크게 2가지로 요약된다. 하나는 앞서 언급했듯, 안드로이드 생태계에서 삼성만 잘나간다는 것이다. 이것은 다른 하드웨어 업체들의 혁신을 제한하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수익이 없으면 비즈니스도 없는 법이다.

Advertisements

Written by delight412

February 25, 2013 at 11:56 pm

Posted in Uncategorized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