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ight의 테크 블로그

A fine WordPress.com site

스토리파이는 필요한가?플립보드의 변화를 보면서

leave a comment »

개인 큐레이션과 검색을 추가한 플립보드2.0 관련 보도자료 내용입니다.

“+” 버튼을 통해 시작하기
오늘 릴리즈 된 새로운 버전의 Flipboard는 누구라도 스토리, 비디오, 이미지를 자신만의 매거진으로 담을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레시피, 페스티발, 시사 등 어떤 것이라도 매거진의 주제가 될 수 있습니다. 매거진은 공개이므로 사용자들은 자신만의 독자들을 끌어 모을 수 있고 또한 사용자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매거진에 좋아요를 하고, 댓글을 달고, 구독을 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매거진에서 이러한 소셜 활동을 할 때 매거진을 만든이는 이러한 것들을 새로운 Flipboard (푸시) 알림을 통해 알 수 있게 됩니다.

사용자들은 어느 Flipboard 콘텐츠에서라도 “+” 버튼을 탭하고 “매거진 만들기”를 선택하여 매거진의 제목을 만들고, 설명문구를 더하고, 분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매거진에 계속 콘텐츠를 더 해나가 이야기를 전달하고, 관점을 공유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습니다. 각각의 콘텐츠가 매거진으로 플립이 될 때마다 그 콘텐츠의 출처는 유지가 되고 만약 콘텐츠가 소셜 네트워크에서 왔을 경우, 댓글/리트윗/좋아요와 같은 소셜 네트워크 활동은 각각의 원래의 소셜 네트워크에서도 반영이 됩니다.

또한 오늘 부터 시작하는 새로운 Flipboard의 “Flip It” 북마클릿은 Flipboard 유저들에게 웹에서 발견한 좋은 콘텐츠를 자신들의 매거진에 더하거나 새로운 매거진을 만들 수 있게합니다.

매거진을 관리하고 공유하는 간단한 툴이 있습니다. 매거진의 커버를 바꾸고 싶다면 어느 항목 위에서 탭을 하고 누르고 있으면 “커버로 만들기”를 통해 가능합니다. 매거진을 삭제하거나 비공개로 만들고 싶다면 매거진 커버에 있는 “수정” 버튼을 통해 가능하며 “공유” 버튼을 통해서 매거진 만든이는 다른 이들에게 이메일, Facebook, 트위터로 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와 매거진을 찾기
또한 오늘 Flipboard는 콘텐츠 검색을 런칭합니다. 어느 페이지에서라도 접근이 가능한 콘텐츠 검색은 Flipboard에서 공유되는 어떤 것이라도 찾을 수 있도록 만들어 줍니다. 매거진 또한 그러한 검색을 통해 찾을 수 있게 됩니다.

독자들은 주제, 인물, 해시태그를 사용해 콘텐츠를 찾을 수 있으며 Flipboard의 검색 결과를 통해서 독자들은 Flipboard에서 공유되는 매거진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예를 들어 “자전거”를 넣으면 관련된 스토리, 비디오, 이미지를 바로 읽을 수 있습니다. 또한 관련된 RSS, 매거진, 소셜 네트워크를 볼 수도 있습니다.

콘텐츠 가이드의 “주요 내용”과 “독자 매거진”에 독자들과 매체들이 만든 매거진이 올라올 예정입니다.

Advertisements

Written by delight412

March 27, 2013 at 2:08 am

Posted in Uncategorized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