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ight의 테크 블로그

A fine WordPress.com site

서피스 태블릿, 어떻게 팔것인가

leave a comment »

여기저기서 작은 목소리들이 들려왔다. 들어보니 대충 이런 내용이다.

“도대체 왜 지금 내놓는거지? 작년 10월에 나왔는데, 타이밍이 좀 그렇잖아…가격도 비싸고.. 올해 신제품을 다시 내놓는다고 하니, 그거 들고 출사표를 던지는게 맞는거 아닌가?”

21일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자체 개발한 태블릿 제품인 서피스 시리즈(서피스RT와 서피스 프로) 국내 출시를 발표하는 기자 간담회 현장. 타이밍과 가격이 대한 회의적인 시선이 진하게 엿보인다. 서피스 태블릿이 전세계적으로 바람을 일으켰더라면 타이밍이 좀 늦은건 그나마 넘어갈 수 있는데, 상황은 그것도 아니다.

외신 보도를 보면 서피스 판매량은 전세계적으로 기대치를 크게 밑도는 것으로 알려진다. 이런 상황에서 한국MS가 뒤늦게 서피스 국내 판매를 시작하는 것에 대해 고개가 갸우뚱해지는건 정상적인 반응이다. 이는 자연스럽게 서피스가 국내에서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기 쉽지 않을 거란 회의론으로 이어진다. 나름 장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나온지 좀 됐고, 가격도 만만치 않아 사용자들을 파고들기 쉽지 않다는 의견이 많다. 특히 가격이 걸림돌로 지적된다.

서피스 RT와 서피스 프로 각각 저장장치 용량이 2가지로, 총 4개 모델이 출시된다. 서피스 RT 32GB 버전은 62만원에, 서피스 RT 64GB 버전은 74만원에 판매되며 2개 모델 모두 오피스 홈&스튜던트 2013 RT 버전이 기본 탑재돼 있다. 서피스 펜이 포함된 서피스 Pro 64GB 버전은 110만원, 서피스 프로 128GB 버전은 122만원이다.

애플 아이패드, 아이패드 미니나 구글 넥서스7과 비교하면 가격 경쟁력이 떨어진다. 스펙이 나름 괜찮고 키보드와 덮개 겸용으로 쓸 수 있는 스마트 커버까지 있지만 사용자들에겐 크게 먹혀들지 않는 모습이다. 더구나 서피스 스마트 커버는 별도로 구입해야 한다. 아이패드와 넥서스7은 조만간 신제품이 나올 것이란 얘기까지 들린다. 현재 시점에서 서피스를 어떻게 파느냐는 답을 찾기 대단히 힘든 질문이다. 판매 업무를 밑은 이들에겐 상당한 부담일 수 밖에 없다.

한국MS는 서피스 출시를 기념해 서피스를 직접 체험하고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팝업 존(Pop-up Zone)을 운영한다. ‘서피스 팝업 존’은 22일 강남역을 시작으로 30일에는 용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런 프로모션은 분위기를 확실하게 띄울만한 카드로는 중량감이 떨어진다. 가격을 인하하고 x박스와 같은 기존 MS 하드웨어와 번들로 묶어서 팔면 어떨까? 아무튼 한국MS와 서피스 태블릿의 향후 행보가 주목된다.

서피스의 5가지 특징(출처: 한국MS 보도자료)
16:9 비율의 10.6인치 클리어 타입 디스플레이(Clear Type Display) – 서피스는 가로, 세로 16:9 비율의 클리어 타입 10.6인치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동시에 여러 개의 창을 띄워놓고 작업을 하기에 편리하다.

한쪽 화면에서 웹 브라우징을 하는 동안 다른 한쪽에서 영화를 보거나 이메일을 쓸 수 있다. LCD 스크린상의 폰트, 글자 구현에 있어 탁월한 가독성을 자랑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소프트웨어 기술인 클리어타입 기술로 선명한 대조를 통해 흰색은 더욱 희게, 검은색은 더욱 검게 표현함으로써 생생하고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또 빛 반사율을 최소화할 수 있는 옵티컬 본딩 기술을 적용, 주변의 광량에 관계 없이 항상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베이퍼마그네슘(VaporMg) 케이스 – 일반 신용카드보다 얇은 0.75mm 두께의 케이스는 알루미늄보다 가볍고 내구성이 강한 베이퍼 마그네슘(Vapor Mg) 소재로 만들어져 뛰어난 감촉을 제공한다. 특히 연속 72회에 걸쳐 다양한 각도에서 떨어뜨리는 내구성 테스트를 통과했을 만큼 견고하게 제작됐다.

다양한 포트 지원- 풀 사이즈 USB, 마이크로 SDXC 카드 슬롯, HD 비디오 아웃 포트를 포함하고 있어 쉽게 파일을 저장하고 공유할 수 있다. 특히, HD 비디오 아웃 포트를 통해 프로젝터나 빅 스크린 혹은 디스플레이에 연결시켜 프레젠테이션, 비디오, 각종 서류들을 공유할 수 있다.
터치/타이핑 커버 – 마이크로소프트의 30년 하드웨어 역사를 통한 경험과 기술력이 만들어낸 터치커버는 탈부착이 가능할 뿐 아니라 키보드 기능과 디스플레이 보호 기능을 동시에 제공한다.

생활 방수 기능까지 갖춘 터치 커버는 내부에 자석이 있게 쉽게 탈부착이 가능하며, 한번 부착된 후에는 위아래를 뒤집어도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견고하게 부착된다. 국내에서는 세련된 블루, 화이트, 블랙의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또한 타이핑 커버는 키보드 타이핑 속도가 익숙하고 편안하다.

킥스탠드 – 220 각도로 설계된 내장형 킥스탠드는 태블릿을 세워 놓을 수 있으며, 접을 때 나는 소리는 하이엔드 차량의 소리처럼 감성적 터치를 더하는 섬세함이 반영되어 있다. 킥스탠드를 세우면 카메라 앱 구동시 혹은 동영상 녹화 시에 프레임 안에 완벽한 앵글이 들어갈 수 있다.

Advertisements

Written by delight412

May 21, 2013 at 7:00 am

Posted in Uncategorized

Tagged with ,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