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ight의 테크 블로그

A fine WordPress.com site

IBM의 주적은 아마존인가?

leave a comment »

IBM이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인 소프트레이어를 인수했다. 인수 규모에 20억달러에 이른다고 한다.

소프트레이어는 13개 데이터센터를 두고 미국, 유럽, 아시아에 걸쳐 웹호스팅 및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금까지 확보한 고객수는 2만1천여개. 타겟은 중소 기업이다.

IBM에 인수되면서 소프트레이어는 IBM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부에숴 비중있는 역할을 하게된다.

IBM의 소프트레이어 인수는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로 이제 엔터프라이즈 시장까지 노리고 있는 아마존에 대한 견제구 성격이 짙다.

최근 모건스탠리는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아마존이 IBM에게 실질적인 위협으로 부상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IBM도 스마트 클라우드라는 이름으로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중이지만 존재감은 약한 편이다. 고객들도 예전부터 IBM 인프라를 쓰던 대기업들이 대부분이다.

소프트레이어 인수는 퍼블릭 클라우드 시장에서 IBM이 가진 단점을 보완해줄 수 있따. 타겟도 아마존과 겹치는 중소기업이다.

아마존과 IBM의 긴장은 점점 고조되는 분위기.

최근에는 비즈니스 컴퓨팅 시장의 맹주인 IBM이 미국 중앙정보국(CIA)가 추진하는 클라우드 프로젝트 사업을 아마존이 가져간 것에 대해 이의를 제기했다는 기사가 나왔다.

공공 프로젝트를 놓고 이의를 제기하는건 있을 수 있는 일이다. 그러나 이번 건은 엔터프라이즈 컴퓨팅을 주특기로 하는 IBM이 책팔다가 클라우드 서비스로 확장한 아마존을 상대로 벌인 것이었다. 예전같았으면 쉽게 상상하기 힘든 시나리오였다.

Advertisements

Written by delight412

June 5, 2013 at 8:43 am

Posted in Uncategorized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

%d bloggers like this: